재테크/은행 . 멤버십

[구글 애드센스 수익] #1 300달러 이하 수수료 면제인 SC제일은행 두드림 통장 개설하기

려니 2020. 7. 12. 12:12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제가 이런 포스팅을 쓰게 되는 날이 오다니...!!!!

드디어 제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날이 왔어요!!!

100달러가 넘으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데, 제가 오랜 시간 끝에 100달러를 넘길 수 있게 됐어요.

그래서! 오늘부터 차근차근히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계좌를 만들고 어떻게 지급받는지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 

SC제일은행 두드림 통장 개설하기

 

 

 

관련 포스팅

 

 

 

SC제일은행인 이유

제가 이번에 있는 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SC제일은행을 개설한 이유는 바로...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이에요.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이라면 아마 SC제일은행을 들어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놓으시는 분들은 100달러가 넘어야만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요.

이때! 지급받을 계좌 또한 준비되어있어야겠죠? 

 

저 또한 그냥 다른 은행을 추가로 알아보지 않고, 그냥 바로 SC제일은행으로 향했어요. ㅎㅎ

 

 

 

 

 

 

 

남양주 SC제일은행

통장을 개설하려면 인근 SC제일은행을 가야만이 개설하실 수 있어요.

요즘에는 대포통장때문에 규제가 심해져서 꼭 주소지에서 가장 가까운 은행에 가야된다고 하더라구요ㅠ

 

저는 남양주에 살기 때문에! 남양주 SC제일은행을 검색해보니 

가장 가까운건 SC제인은행 진건점이더라구요. 

 

 

아마 남양주에 사시는 분들이시라면, 이곳이나 구리점을 가야하지 않을까 싶어요ㅠ 

그래도 가장 확실한건! SC제일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어디가서 개설하면 되냐고 문의해보시는 거겠죠~?

 

 

 

SC제일은행 통장 개설

개설해야지! 마음을 먹고 바로 다음날 제일은행을 방문했어요.

버스를 타고 가긴 해도, 너무 멀지 않은 거리라서 괜찮았구, 워낙에 외진 곳..?같아서 차도 안막혔어요. 

SC제일은행 진건점

 

제가 갔을 당시 다행히도 사람이 없을 때라 번호표를 뽑자마자 바로!바로!바로! 창구에 갈 수 있었어요><

놀랍게도..창구에...의자가 없어요...업무는 서서 봐야합니다..

죠큼 당황스러웠지만, 바로 창구에 가서 "구글 애드센스때문에 통장 개설하러 왔어요." 라고 했습니당!

그랬더니 저를 상담해주신 은행원분은 2가지 통장을 알려주셨어요. 


1. 외화통장(달러통장) : 출금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으나 원하는 시기/환율에 맞춰 뽑을 수 있음. 수수료 면제

2. 원화통장(두드림통장) : 별도의 과정없이 알아서 원화로 환전됨. 수수료 면제


 

 

 

 

 

 

 

 

저는 고심끝에 그냥 알아서 원화로 환전되는 두드림 통장을 개설하기로 했어요. 

 

그랬더니, 은행원분이 아이패드로 뚝딱뚝딱...! ㅋㅋㅋ 

종이에 쓰고 하시는게 번거로울 수 있으니 아이패드로 보다 빠르게 처리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이왕 통장 개설하는거 체크카드도 만들어주신다고 해서 알겠다고 했는데,

교통카드 기능 없는거는 미키마우스가 그려진 카드이고, 교통카드 기능 있는거는 그냥 밋밋한 카드라서

교통카드 기능 없는 미키마우스 체크카드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순서대로 엄처아게 많은 서명을 하고, 가끔 "설명들었음"과 "이해"를 써가면서

빠르게 체크하고 넘어가면서 설명을 들었어요 ㅋㅋㅋ

진짜..패드로 해서 다행이지 아니면...ㅠㅠ힘들 뻔했어요ㅠㅠ

 

그 결과, 휴대폰 문자로도 계속 띠링띠링 알림이 왔어요. 

드디어 고지가 보이는 군요>< 야아아아아아아~ 빨리 제가 통장을 주세요:)

 

이제 휴대폰 문자알림도 오고 해서 마지막인건가 했는데

인터넷뱅킹을 위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지정하고, 또 한도설명까지 설명듣고 서명하면! 끝!!

마침내 담당 은행원분께서 제게....통장+카드를 건내주셨어요>.<

 

참참!!! 체크카드는 삼성카드 계열이기 때문에, 삼성앱카드에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대요~

저는 체크카드를 별로 쓸 일이 없을 것 같아서 그냥 냅두려구요..ㅎㅎ

대신 집 가셔서 인터넷뱅킹은 꼭 하세요~ 언제 쓰일지 모르니까용~

 

 

 

 

 

 

 

 

 

그 후...

저는 통장을 무사히 개설하고 집을 왔는데,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구글 애드센스때문에 통장을 개설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니 다들 외화통장을 만드셨더라구요.

그래서 왜지? 하고 보니..!

 

금액이 클 경우에는 환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있어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만드셔서 거기에 묵혀뒀다가 환율을 보고 원화통장에서 환전하시는 것 같아요!

이 얘기를 보고 나니 저 역시도 괜시리 외화통장이 만들고 싶더라구요:D

그래서 아직 버는 돈이 많은 건 아니지만, 많이 버는 걸 꿈꾸면서..ㅎㅎ 만들어보았슙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저처럼 번거롭게 두 번 일하지 마시고,

그냥 외화통장+원화통장을 개설하시기 바라요~!


 

그럼 다음에는 모바일 앱으로 외화통장 개설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