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은행 . 멤버십

[CMA] 네이버통장 말고 카카오페이XNH투자증권 CMA통장 만든 이유

려니 2020. 6. 9. 14:13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어제(6월 8일) 오후 6시에 네이버통장이 드디어 열었어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셨듯이 저 역시도 엄청 기다렸는데요,

하지만 저는 결국 다른 CMA통장을 개설했어요.

 

그래서 그 이유에 대해서, 그리고 제가 가입한 CMA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네이버통장 말고

카카오페이XNH투자증권 만든 이유

 

 

 

네이버페이미래에셋대우vs카카오페이NH투자증권
카카오페이NH투자증권vs네이버페이미래에셋대우

이전에도 짧게나마 관련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어요.

상품에 대해 정확히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통장 개설 시작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기 전에 네이버통장에 대해 짧게 말씀드릴게요!

네이버페이와 미래에셋대우가 함께한 네이버통장어제(6월 8일) 오픈했어요. 

제가 미리 알림을 신청해놨던지라, 어제 오후 7시쯤에 네이버 어플로 해당 상품에 대해 알림톡이 왔어요.

 

네이버통장 알림톡

 

 

네이버통장은 아무래도 네이버페이를 자주 쓰시는 분들에게 유리한데요.

 

 

8월 31일까지는 100만원 한도 내에서 연3%를 받을 수 있지만, 그후에는 전월실적과 연관되어 수익률을 받을 수 있어요. 

간결하게 말씀드리자면, 9월부터는 전월실적과 연결되어 10만원 이하 결제 시 연1%를, 10만원 이상 결제 시 연3%를 받을 수 있어요.

단 이때도 연3%를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00만원에 한하여 제공돼요. 

 

 

 

저는 가입하지 않았지만, 상품을 읽어보고 어디 한번 들어가만 볼까? 했는데 대기가 있더라구욬ㅋ

그래도 100번정도면 괜찮겠다 해서 좀 기다리다 들어가 보니 네이버를 통해 가입하는 만큼 이름, 이메일,휴대폰번호, 주소까지 다 기입되어 있었어요!

아마 가입절차가 아주 간편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카카오페이XNH투자증권

결론적으로 제가 든 CMA통장은 네이버통장이 아닌 카카오페이XNH투자증권 CMA통장(링크)이에요. 

(위에도 링크를 걸었지만, 혹시 몰라 다시 한번 걸었어요)

 

해당 상품은 카카오페이어플을 통해서도 만나실 수 있지만,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서도 쉽게 만나실 수 있어요.

 

 

이렇게 카카오페이 탭에 들어가셔서 서비스-금융제휴-통장에 들어가시면 볼 수 있어요.

안에 다른 상품들도 많으니 보실 수 있구요!

제가 이번에 가입하려고 했던건 CMA통장인만큼 NH투자증권 카카오페이CMA를 가입하기로 결정했어요. 

 

 

 

네이버통장이 아닌 
카카오페이XNH투자증권인 이유

제가 이번에 네이버통장을 기다렸지만, 카카오페이껄로 가입한 이유는 단순해요.

1. 네이버페이를 10만원 이상 쓰지 않는다.

- 네이버페이의 경우 8월 31일까지 연3%를 제공해준 후에는 전월실적에 따라 연이율이 제공되는데요.

연3%를 받으려면 10만원 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평소에 쇼핑을 많이 하지 않는 저로써는 큰 메리트가 없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2. 한도금액 ↑, 기, 연이율  

- 위에 달아둔 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통장의 경우, 100만원 한도로 8월 31일까지로 약 한달 반동안 받을 수 있다면, 카카오페이와 NH투자증권는 200만원 한도로 6개월간 연3.5%예요. 

딱 보기에도 차이가 있어 보이죠? 

 

딱 이 두 가지 이유로 결정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고민한 거에 비해,,,제가 카카오페이를 선택한 이유가 너무 간결해 다소 당황했지만.. ㅎㅎ 

그래도 잘 결정한 것 같아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는 제가 가입한 상품을 어떻게 가입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기로 하겠습니다:)

[CMA] 카카오페이XNH투자증권 #2 : 6개월간 연 3.5%인 CMA 통장 개설하기

[CMA] 카카오페이XNH투자증권 #3 : 모바일증권 나무 APP 가입하기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