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은행 . 멤버십

[구글 애드센스 수익] #2 모바일 APP으로 SC제일은행 외화통장 개설하기

려니 2020. 7. 12. 18:22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제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해서 SC제일은행 통장을 개설했어요.

당시에는 그냥 얼마 못받으니까 원화로 받자 하고 원화통장을 개설했는데,,

미래를 위해서는 차곡차곡모아서 환율 좋을 때 바꾸면 좀 더 많이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모바일 APP으로 외화통장(달러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을 또 준비해봤습니당:O

 

 

 

#2 : 

모바일 APP으로 SC제일은행 외화통장 개설하기

 

 

 

 

관련 포스팅

 

 

 

외화통장 개설 이유

제가 지난번에 두드림통장(원화통장)을 개설했는데, 

이런저런 포스팅을 보고 정보를 모으다보니 많은 분들이 외화통장을 같이 개설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잉? 하는 마음에 가장 확실하게! 바로 결정할 수 있게! 고객센터에 전화해봤어요.

 

SC제일은행 고객센터 : 1588-1599

 

제 전화를 받아주신 상담원께서는 원화통장과 외화통장의 차이점은

원화통장 :  달러가 들어오면 당일에 바로 계산돼서 원화로 옴

외화통장 :  모바일 환율을 보면서 원하는 환율로 환전할 수 있으며 80% 우대가 있음.

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아무래도 바로 전 날 두드림 통장을 개설했기 떄문에 혹시나 제약이 있지 않을까했는데

다행히도 모바일로 개설을 한다면,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APP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나서 계좌를 등록하는 경로도 문자로 보내주셨어요. 

 

이제 바로 모바일로 외화통장 개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장 개설 가능한
시간
& 준비물

우선 모바일 APP로 통장을 개설하려고 하다보니 

금융상품 가입 가능한 시간이 다 있더라구요! 

입출금 상품 가입 : 09:00 - 21:00
예금/적금 상품 가입 : 09:00 - 21:00
카드 신청 : 09:00 - 21:00
펀드 가입 : 09:00 - 16:30
보험 가입 : 09:00 - 18:00
* 토/일 가입 불가인 것도 있음. 

 

그리고 모바일로 통장을 개설할 때 꼭 필요한 준비물이 있어요.

어플
신분증
타행 계좌번호/휴대폰

 

 

 

외화통장 개설 방법
by APP

1. SC제일은행 APP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cbank.ma30&hl=ko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 Google Play 앱

애쓰지 말고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주요 서비스 - 자산현황 그래프: 계좌 현황, 입출금 내역부터 카드 이용현황까지 이제는 나의 자산을 읽지 말고 눈으로 보세요. - 디지털인증서: 간편번호인

play.google.com

iOS : https://apps.apple.com/kr/app/new-sc/id1457418899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애쓰지 말고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  주요 서비스 - 자산현황 그래프: 계좌 현황, 입출금 내역부터 카드 이용현황까지 이제는 나의 자산을 읽지 말고 눈으로 보세요. - 디지털인증서: 간편번��

apps.apple.com

 

2. APP에서 상품 메뉴에 들어가 입출금통장-외화: 외화보통예금(입출금) 선택하기

 

3. 외화통장임을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확인하기

 

4. 개인정보 입력 후 '다음'눌러 계좌번호 인증하고 '다음' 누르기

 

 

 

 

5. 신분증 촬영 후 정보확인하기

 

6. 거래목적확인한 후, '다음' 누르기

 

7. 추가인증 방법을 선택해 추가인증 하기

저는 이날 씻지도 않고 있어서 타행계좌로 인증했는데요...하핫 

괜찮으시다면 영상통화인증을 하셔도..!ㅎㅎㅎ

 

8. 마지막으로 계좌번호 설정 통화 선택 하면 !

 

조회 탭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입출금 통장 외에도 외화예금에 외화통장이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출금계좌등록 방법

통장을 개설한 후에는 꼭 출금계좌등록을 하라고 들었어요.

(이날 전화통화한 상담원한테 들은 이야기입니다..ㅎㅎ)

 

그래서 저는 문자에 온대로! 해서 재빨리 출금계좌등록을 했어요. 

 

다시 APP으로 들어가셔서 전체메뉴-입출금/예적금/출금계좌등록/삭제에서 해주시면 되세요. 

이렇게 하시면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까지 하시면, 출금계좌등록을 무사히 마치실 수 있어요!

 

하면 끝! ㅎㅎ

이제 구글 애드센스 지급 방법에 해당 통장만 등록하면 되겠죠?

 

그래서 다음 포스팅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 지급 방법 등록하기입니다!ㅎㅎㅎ 

빨리 등록한 후에 수익금이 돌아오면 좋겠네용><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