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운전면허] #5 : 마지막 문턱인 도로주행 수업 및 시험 후기

려니 2020. 5. 13. 10:41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오늘 드디어 운전면허 학원의 마지막 리뷰를 들고 왔어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지막 코스! 바로 도로주행입니다.

 

원래 저는 4월 말에 장내기능 시험을 보고 5월 1일로 예약을 했었는데요, 연휴라서 급 차가 많아지고 그래서 제 도로주행이 미뤄졌어요:(

진짜 빨리 후딱 하고 싶었구,,장내기능에서 배운 감을 도로주행에서 좀 쓰고 싶었는데..아쉬웠지만,

그나마 가장 빠른 날로 잡아서 했어요ㅠ

그렇게 장내기능과 도로주행의 텀이..약 2주가 됐져ㅠㅠ

그래도 다행인게, 다시 예약을 할때는 연달아 이틀!로 잡았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바로 고고띵!

 

 

 

#5 : 

도로주행 수업 및 시험 후기

 

 

운전면허 이전 포스팅

이전에 필기시험 팁이라던지, 학원 추천, 장내시험에 대한 포스팅도 올렸었는데요.

그래서 아래 링크를 다 걸어뒀습니다.

 

 

 

도로주행 수업

2주 만에 가게 된 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입니다!

드디어 긴 연휴가 끝나고 도로주행을 갈 수 있었는데요.

 

학원 특성상 하루 4시간이 교육받을 수 있는 최장 시간이라 도로주행 6시간을 4시간+2시간으로 나눠서 들었어요.

그래서 연달아 이틀을 잡는게 어쩌면 완전 이득!! 왜냐?! 감을 잃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첫날 4시간을 들을 때는 오전 7시 반에 차를 타서 8시 반부터 수업을 듣기 시작했어요. 

정말 차에서 어찌나 기절했는지 ㅋㅋ 그래도 눈 꿈뻑하니까 학원에 도착하더라구요.

그렇게 도착해서 카드 찍고 기다리고 있으면, 어떤 강사님이 한 분 한 분 호명하면서 도로주행 코스 종이를 나눠주세요. 

 

이때 도로주행 종이...! 조금은 봐두세요! 뭔지 몰라도 그냥 봐두세요ㅠ 

저는 그냥 몰라서 내팽겨쳤었다가 바로 실전 들어가서 당황했습니다..ㅎㅎ

 

아! 참고로 도로주행 강사님과 장내기능 강사님은 다릅니다!

 

1교시 :

그렇게 8시 반이 되고 바로 차량으로 이동했는데요, 제가 교육받게 된 차량은 아래 차량이에요. 

장내기능 때랑은 또 차가 다르더라구요. 나름 예뻐 보이는 차에 제 기분도 업업! ㅋㅋ

그래도 긴장감을...어쩔 수 없었어요.

 

진짜 덜덜덜덜덜덜 ,, 조수석에 탔을 때도 덜덜덜덜

(혹시나 사진이 문제될까봐 해당 도로명은 다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그래도 아래에서 팁을 드릴 수 있으니 밑에까지 봐주세요:))

 

그렇게 강사님이 저를 데리고 아래에 내려가니까 살짝 운전석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더니 바로 자리 체인지..!

짧은 시간에 많은 내용을 알려주셨는데요..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통과

속도는 40-60, 71이 되는 순간 자동 실격

중앙선은 밟는 순간 실격

엑셀 밟는 발이 두 차선의 중간(케이크를 자르듯 반으로 뙇)

150미터 앞에서 좌회전한다하면 바로 깜빡이 켜기


이런 내용들을 하나하나 알려주셨어요. 

더 있었던 것 같은데 .. 너무 긴장해서 기억이...하핫

그래도 이번에 도로주행에서 함께 하게 된 강사님은 너무너무 친절하신 강사님이셨어요.

옆에서 끊임없이 조언해주시고, 조심해야 하는 포인트를 짚어주시는 강사님!

 

긴장 속에서 코스를 두 번씩 도니까 1교시가 끝..! 

진짜 너무너무 못하는 것 같지만, 어찌저찌 1교시가 마쳐버렸어요.

 

다시 조수석에 앉아 강사님의 리드 속에서 무사히 학원 앞에 도착하고..

학원에서 쉬는 시간을 갖는데..와우........진짜 너무 떨리고, 너무 불안하고, 머리 속이 하얗더라구요.

그동안 집에서 뉴스보면서 교통사고를 많이 봐서 그런지 너무너무 불안하더라구요.

운전..은 역시나 ... 강단이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2교시 :

쉬는 시간을 충분히 갖고 시작하게 된 2교시!

2교시가 오늘의 마지막 수업시간이었는데요, 2교시 역시 코스를 2번씩 다 도니까 끝났어요. 

1교시보다는 나아진 듯하지만, 진짜 긴장해서 말도 안되는 실수 많이 했어요:)

강사님이 화낼만도 하시지만,, 쏘스윗하시게 잘 말해주시구...

 

저의 겁때문에 ㅋㅋㅋ 옆에서 들어오는 차보고 멈추는데도 걱정하시는 말투로 ㅋㅋ 그러면 안된다구..ㅎ

덕분에 하나하나 진짜 사소한것까지 다 배울 수 있었어요.

 


 

다음날, 2시간을 듣고 시험을 보는 날...!

첫날과 달리 12시에 셔틀을 탔어요. 약 1시부터 수업을 들은 후 3시 넘어서 바로 시험인 경우였죠. 

 

진짜 어쩌면 좋나 ..시험을 볼 수 있을까, 내가 해낼 수 있을까, 이게 가능할까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드는 순간

어느덧 시간은 다가와버렸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유튜브를 급하게 켜서 이것저것 보는데도 진정이 안되더라구요..

왜냐!!! 내가 밟는 코스가 아니니까!!!!!!ㅋㅋㅋ

제가 하는 코스랑은 너무나 다른 코스, 그리고 심지어 어떤 영상은 시동 켜고 출발하는 순서도 이상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릴렉스하자..라는 마음으로 차에서 쉬면서 학원에 갔어요.

 

수업을 듣는 2시간은 어제 저와 함께 했던 강사님과 다시 한번 마지막으로 모든 코스를 돌아보는 시간이에요:)

기름을 넣고 출발하느라 2번씩 도는게 약간 빠듯했지만, 그래도 무사히 모든 코스를 2번씩 다 돌 수 있었어요:D

 

 

 

도로주행 시험

2시간의 마지막 연습시간 끝나고 하게 된 시험...! 

시험 전에 안전교육장에 들어가서 잠깐 설명을 들어요. 

몇 가지 자주 하게 되는 실수라던지,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려주시니까 귀 쫑긋 세우시고 열심히 들어보세요!

길지 않은 안전교육이 끝나고 바로 시험으로 고고띠이잉-!!

 

문제는 ...

전 또 첫 번째로 시험을 보게 됐어요.. 어찌 시험을 볼 때마다 첫 번째로 보는지ㅠ

시험 차량에는 저 말고도 한 분 더 타요.

왜 제가 첫 번째인지 실망하고 실망하고 또 실망하다가 안절부절한 마음 가라앉히고자 가족들한테 보낸 인증샷을 찍어보냈어요.

시험을 보러 가는 저의 모습...야훗!!

 

나는 잘 볼 수 있다!!!! 잘 볼 수 있다!!!! 잘 볼 수 있다!!!!

 

엄청난 실수들을 했지만, 그 결과.. 74점으로 무사히 통과!!!!

점수는 맘에 안들지만, 그래도 통과했다는 것에 만족해하며 무사히 집에 왔답니다.

 

 

 

도로주행 팁

74점으로 합격한 자로서 팁을 드릴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실수한 부분과 강사님한테 들은 부분들을 팁으로 드리자면..

 

1. 시작할 때 왼쪽 깜빡이 켜기

2. 좌우 확인은 수시로! 특히 우측 확인은 고개돌려가며 확실하게 체크!

3. 시속은 50km정도를 유지(시험 도중 속도 유지가 있습니다)

4. 오른쪽 발이 두 차선 중간에 있게 하기

5. 양손으로 핸들잡기(한 손으로 잡으면 계속 감점)

6. 주위 차는 조심만 하고, 속도 및 방향에 영향받지 말기

 

아무래도 6번이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ㅠ

진짜 아무리 앞차가 잘 가도 절대 따라가지 말고, 따로 간다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제가 유튜브로 이미지 트레이닝을 조금 해봤는데요.

너무나 이득인 점은...!! 저희 코스가 유튜브에 있다는고!!!

운전자의 시야에서 찍힌 영상은 아니지만, 길을 익히시는데는 충분히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해요.

해당 유튜브 링크는 바로 아래에 달아두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SrbCu99VfhOHSW7D4JG-WnwFHVzns52p

 

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 - YouTube

 

www.youtube.com

 

 

 

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 최종후기

여기저기 학원 알아보다 가게 된 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

학과수업 3시간 + 장내기능 수업 4시간 + 도로주행 수업 6시간

학과수업을 제외한 장내기능과 도로주행은 자체 시험으로 학원에서 진행되구요.

관련해서 추가되는 비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올린 바 있으니 봐주세요:)

 

저는 너무 만족하면서 다닌 학원이라 추천해드려요:)

강사님마다 스타일이 좀 다르실 수 있지만, 그래도 대체적으로 잘 하실 수 있고, 만족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도로주행 합격하면, 필요한 서류들을 들고 강남운전면허장 가서 신청하시면 돼요.

저는 그전에 예쁘게 증명사진부터 찍어보려구요!! 뽀샵뽀샵!!

그럼 다음에는 운전면허증 신청 포스팅을 들고 또 찾아오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