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운전면허] #2 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 등록하기

려니 2020. 4. 27. 12:26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운전면허 관련 포스팅을 들고 왔어요.

운전면허를 따야지라고 마음을 먹으면 가장 고민되는게 학원인거 같은데요.

저같은 경우도, 집 근처 운전면허 학원 다 검색해봐서 한 ...5곳 정도 문의를 했었어요.

그렇게 기나긴 문의 시간 끝에 그중에 저랑 가장 잘 맞을 것 같은 학원으로 등록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2 : 

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 등록하기

 

 

 

 

학원 등록하기 전

우선 학원을 등록하기 전에 여러 곳들을 문의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수강료도 수강료지만, 한번에 시험 합격하는 것도 중요하니 블로그 후기나 지인 후기도 많이 보고 들어보시구요~!

 

전화 문의의 경우, TIP을 드리자면, 

1. 수강료 (어떤 것들을 포함했는지), 납부 방법

2. 재시험의 경우

3. 셔틀버스 운행

4. 기능 시험 장소

를 확인하고, 비교해보세요!

 

 

 

선택한 이유

남양주 운전면허학원을 치면 엄청 많이 떠요. 

제가 콕 집어서 어디는 어떻다 라고 말씀드리기엔 ..초큼 그렇구..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간결하게 말씀드리자면,

 

1. 전화 상담사가 친절함

아무래도 학원에 전화하게 되면 상담사랑 전화를 하게 되잖아요. 그런데 다른 곳들은..막 뭔가 엄청 딱딱한 느낌? 그리고 제가 묻는 질문에 대해 엄청 귀찮아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하지만, 제가 등록한 뉴강남학원은 아저씨분께서 받으셨는데 엄청 친절하셨어요! 

 

2. 비교적 저렴한 가격

어떤 학원은 기능시험비를 따로 받는 곳도 있고, 어떤 학원은 다 포함해서 70만원 좀 안되고 하더라구요. 그러다 보니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엄청 컸어요. 제 돈으로 70만원 이라니..부들부들...손이 다 떨리더라구요ㅠ 

그래도 뉴강남학원은 한정 할인 혜택(10명 한정이라고 하셨음)이 있어서 63만원으로 했습니다!

혹시나 앞으로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어 참고만 해주세요~

 

3. 기능 시험 포함

그리고 무엇보다도 필기는 강남으로 가서 보되, 기능 시험을 다 학원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물론 이런 학원이 이 곳만 있는건 아니었지만, 이미 1번 2번에서 마음이 들었기 때문에 이부분 역시 플러스가 되는 부분이었어요.

 

 

 

 

 

학원 위치

학원 위치는 남양주에서 좀 더 가서 이 곳에 있어요. 

자세한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신천중앙로28번길 3-136

 

 

써있기는 가평이긴 하지만, 남양주에서 그리 멀지 않았고, 특히 잠실 쪽에서 오시는 학생분들도 있더라구요!

셔틀도 다 있으니 문의하실 때 꼭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셔틀 시간표

제가 학원 둘러보다가 시간표를 발견해서 한 번 찍어봤어요. 

혹시나 하니 참고만 하시구! 자세한건 문의해주세요~:)

 

 

 

 

학원 접수 

셔틀을 타고 도착하면, 한눈에 딱! 운전면허학원이구나 싶은 광경이 펼쳐져요 ㅋㅋ.

 

아무래도 좀 외진 곳에 있어서 그런건지..아님 그날 유독 강풍이 부는 날이라 그런건지 평소보다 너무 춤게 느껴져서

재빨리 바로 학원으로 들어갔어요. 확실히 바람이 안부니까 살겠더라구요. 

 

데스크에 직원분이 앉아계시고,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면서 접수해요.

그리고, 데스크에 수강료 현황이라는 종이가 하나 붙어있어서 혹시나 해서 찍어왔죠!(빛에 반사돼서 이렇게밖에 못찍었어요..)

수강료+1회 시험비+보험+교재비 등등 다 하면 675,500원이라고 되어 있네요. 

제가 전화 상담했을 떄 원가가 69만원이라고 하셨었는데, 아마 수강료가 올랐던지..그런 것 같아요. 

그러니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가시기 전에 꼭! 꼭! 한번 체크하시고 접수하세요!

 

참고로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63만원은 교재비 제외더라구요. 그래서 수강료를 결제한 후, 교재비를 따로 또 한번 결재하셔야 해요.

그렇게 받은 교재는 쨔잔!

그리고, 교재 위에 올려진 카드는 수업들을 때마다 긁어야하는 카드니까 꼭 꼭 매번 챙겨주셔야 해요. 

 

다 접수한 후, 학과수업시간 기다리면서 주위를 둘러보니 연예인이나 유명인사 싸인도 있더라구요0_0

다른 싸인은 잘 못알아봐도 강한나님의 싸인은 한눈에 알아봤졐ㅋㅋ

 

그러고도 시간이 조금 남아서 앉아서 쉬다가 학과수업들으러 갔는데요.

학과 수업 및 필기시험에 관한 포스팅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게요~

 

-----

 

 

 

그럼 다음에도 이어서 운전면허 포스팅 들고 오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