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운전면허] #4 장내기능 수업 및 시험 후기

려니 2020. 5. 11. 23:30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최근 도로주행을 하고 있는데 생각해보니 지난번에 장내시험을 봤는데 포스팅을 못했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장내시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물론...아직 면허를 성공적으로 딴 것은 아니지만,,제발......딸 수 있는 그날이 오기를..!!

 

 

 

#4 : 

장내기능 수업 및 시험 후기

 

 

 

운전면허 학원 및 학과수업

이전에 제가 운전면허 관련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학원부터 학과수업 그리고 필기시험까지 두루두루 올려놓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른 포스팅도 보실 수 있어요!

 

 

 

장내기능 수업

장내기능 수업을 가실 때 꼭 들고 가셔야하는 준비물이 있어요. 


1. 필기시험 합격도장 찍힌 수험표(?)

2. 운전면허학원 카드


이 두 가지만 챙기시면 다른건 뭐...딱히 안챙기셔도 돼요!

참고로 첫날 받은 운전면허책은 집에서 조금 읽어보시면 도움이 .... 되실거예요!

그런데 수업하는 날에는 굳이 안챙기셔도 됩니다!! 볼 시간도 없이 마구마구 진행되거든요...하핫

 

저는 학과수업을 들은 후 바로 장내기능 수업을 예약해놨었거든요, 그래서 별도의 문자가 없더라도 꼭! 제 시간에 잘타셔야 합니다:)

 

저의 일정을 살짝쿵 말씀드리자면, 

아침 7시 반 셔틀 탑승 후, 8시 쯤해서 도착했어요.

 

그러고 승하차 기계에 운전면허학원 카드 긁으면 배차증이 나오구, 

얌전히 앉아서 강사님이 이름을 불러주실때까지 기다리시면 돼요.

 

 

1교시 : 

강사님이 이름이 부르시면 바로 차를 타러 가면 되는데요, 다행히 비가 오거나 그러지 않았구 쨍쩅한 날에 장내기능을 수강할 수 있었어용><

아임 럭키 걸~~

 

제가 운전한 차량은 21번 차량! 허허

진짜.. 처음에는 강사님이 운전석에 있으셨는데 바로 저한테 자리 바꾸자고 하셔서 얼마나 당황했는지:(
"저한테 왜 이러세요"가 목구멍까지 올라왔어요..

그런데 운전석에 탄 후 강사님이 기어랑 깜빡이 등을 알려주셨구요, 바로 운전을 시작하게 됐습니다.....하하

 

혼돈의 1교시가 끝난 후..실내에서 쉬는데 얼마나 떨었던지ㅠ 진짜 도저히 못할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제가 운전에 재능이 없나? 싶기도 했고 진짜 운전이라는게 너무 무섭더라구요.

 

아 참! 수업은 50분 수업 + 10분 휴식 이런 식으로 진행돼요!

 

 

2교시 : 

그렇게 얼마 쉬지도 않았는데 바로 2교시가 시작됐어요. 

절 가르쳐주신 강사님은 뭐랄까 스타일이 시크하신 스타일이셔서 처음에는 읭? 했지만, 점차 익숙해져 버렸고 ㅋㅋ 

제가 너무 못해서 강사님이 살짝쿵 걱정어린 화를 내셨지만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사고는 안났어요!

 

2교시까지 마친 후, 배고플까봐 싸온 빵을 먹으며 멍때렸죠.

이걸 2시간 더 한다고 과연 나는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인가..?

쉬는 시간마다 오빠한테 톡해서 얼마나 징징댔던지..ㅋㅋㅋ 

 

3교시 : 

3교시까지 강사님과 함께 연습해요. 

마지막으로 강사님이 동승하니 모르는 것들을 마구마구 여쭤봤어요!

그런데.. 제 질문들이 영양가가 없었는지 몇 가지는 대답을 못 들었어요ㅠㅠ

그래도 운전하는데에는 지장이 크게는 없었습니다:>

 

4교시 : 

마지막 4교시,,대망의 혼자만의 시간..!!!

처음에는 코스 도는 것도 힘들고, 중앙선 안밟는 것도 힘들고, 그냥 다 힘들었는데 점차 제가 익숙해지더라구요!

그렇게 4교시에 혼자 운전하는데!! 웬걸 강사님이랑 있을 때 하지 않은 실수들이 마구마구 속출!! ㅋㅋ 

계속 태블릿에서는 감점을 외쳐대구.. 그래도 다행히 80점 이하로는 안떨어졌어요:D(뿌듯)

 

저만의 비결은 바로.... "나는 아빠다!!" 소리내서 외쳤어요.

저희 아빠가 운전을 엄청 잘하시거든요, 그래서 저에게 자신감을 주기 위해 계속 아빠라고 외쳤습니다. 

 

 

 

장내기능 시험

총 4교시까지 끝내고, 실내에 앉아서 기다리시면 시험자들을 불러요!..

둑흔 둑흔.. 둑흔 둑흔.. 

 

이때 청천벽력같은 소리가..

 

"***(Ryun2)님 먼저 시작하겠습니다"

 

....왜 하필 저부터 시작인지 진짜 더더더더더욱 벌벌벌벌 

그래서 결국 저는 아까 탑승했던 21번 차량에 올라타고, 태블릿의 지시대로 하나씩 차근차근 했습니다. 

장내기능 코스: 

깜빡이/와이퍼/기어 등 조작 능력 -> 왼쪽 깜빡이+시동+주행 -> 악셀+3초 정지 -> 커브 -> 직진(신호 주의) -> 직각주차 -> 우회전 -> 우회전 -> 직진 -> 우회전 -> 왼쪽 깜빡이+교차로에서 좌회전 -> 직진 후 좌회전 -> 좌회전 -> 악셀 후 브레이크 ->  직진 후 좌회전 -> 우측 깜빡이+시험 종료(파킹 후 시동 끄기)

 

최대한 자세히 써본다고 썼는데 역시나.. 힘들겠죠?

가서 한 번 해보시면 해낼 수 있어요!! 왜냐?! 저도 했거든요!!

 

그 결과 저의 점수는... 100점!!!

감점 하나 없이 무사히 마쳤어요:D

 

 

 

장내기능 후기

처음에는 이 장내기능을 어떻게 합격할까 싶었으나 다행히도 정말 다행히도 무사히 합격했구요!!

합격한 후에는 도로주행 예약을 잡을 수 있어요, 그리고 도로주행을 잡으면서 연습면허를 발급해야 한대요. 

그래서 연습면허 금액은 4,000원. 현장에서 바로 계좌이체 해드리면 됩니당~

 

선생님마다 가르치는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제 장내기능 선생님은 시크한 호랑이쌤! 

저번에 학과수업해주신 선생님은 칭찬해주시는 쌤!이세요.

물론 강사님은 이 두 분 말고도 더 많지만! 저는 대체로 만족+만족했어요:)

 

어쩌면 저의 100점이 만족도를 이렇게 높인거일 수도 있어요 하하

진짜 너무너무 다행히 한 번에 함격해서 기쁘지만 앞으로 도로주행....이 남았지만, 

무사히 끝마칠 수 있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