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운전면허] #3 학과수업 수강 및 강남운전면허시험장 필기시험 후기

려니 2020. 4. 28. 22:58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올렸던 운전면허 포스팅에 이어 학과수업 수강 및 강남운전면허시험장 필기 시험에 관한 후기를 남기려 해요.

정말 폭풍같은 하루를 보낸 날이라 기억을 가다듬으면서 천천히 적어보겠습니다:)

 

만약 아직 이전 운전면허 따기 관련 포스팅을 못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한 번 참고해주세요:)

 

 

 

#3 :

학과수업 수강 및 필기시험 후기

 

 

학과수업 수강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는 뉴강남자동차운전전문학원을 선택했어요. 

 

아침에 너무 간만에 일어나서 힘들었지만..그래도 셔틀버스를 타고 편하게 도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렇게 셔틀을 타고 도착한 학원에서 접수를 하고, 바로 윗층으로 올라가서 그날 학과수업 3시간을 들었어요.

 

선생님께서 재미있게 설명해주시고, 책을 보다가 영상도 틀어주셔서 너무 좋았고, 확실히 말로만 듣는 거보다 영상도 보니까 확 와닿는달까?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앗..! 그리고 물론 수업 중에는 못드실테지만, 그래도 간단한 간식이라도 싸가시길 바라요..! 

저는 아무것도 안들고 갔다가...배고파서..너무 힘들었어요.

 

이렇게 폭풍같이 3시간을 들으신 후에는 아래 일층으로 다시 내려가 조금만 대기하시면 셔틀 타고 강남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갈 수 있죠><

넘나 편안한 셔틀 운행~~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위치

셔틀을 운행하지만, 만약에 탈락할 경우에는직접 가셔야 하셔서 위치 남겨요.

혼자 가시는 분들은 꼭 검색하셔서 가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 절차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 가시면 넘나 압도적은 스케일(?)에 다소 놀랄 수 있어요..허허...저는 그랬숩니다..ㅎ

그래서 가자마자 이게 뭐지? 싶었는데 입구에 들어선 후, 좌측을 보니 "안내" 라고 써져있는 창구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가서 여쭤보니 종이를 주셨어요!

이제부터 순서대로 하나하나 작성할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층별 안내도**

 

1. 종이를 받은 후, 작성하기. 

"안내"창구에서 종이를 받으면 바로 그 옆에 책상에 가서 빠르게 작성합니다!

참고로 앞, 뒤 다 작성하셔야 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증명사진도 붙이셔야하는거 잊지 마세요^-^

 

2. 작성한 종이를 들고 지하로 내려가 신체검사하기(시력검사 6,000원)

작성한거 들고 우측 계단에서 내려가서 신체검사를 접수하면 돼요. 

그러고 점수처에서 우측으로 들어가셔서 간단한 검사를 하면 도장을 쾅! 찍어주세요~

 

3. 2층으로 올라가 번호표를 뽑은 후, 시험 접수하기(시험 응시료 10,000원)

사람들 참...많져..?그래도 나름 빠르게 접수할 수 있었어요!

저는 2종보통(자동)으로 했습니다:)

 

4. 충분히 준비한 후, 4층으로 올라가 시험 응시하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은 필수구요, 시험 중에도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계셔야 해요. 

그리고...들어가서 수험표를 낸 후, 지정된 좌석에 앉아 시험을 보시면 돼요. 

여기서 팁! 접수를 하신 후에는 오후 4시 반이전에만 시험보시면 돼요~~

 

그...결과...

81점으로 무사히 합격처리 받았습니다:)!!!!!!!!

 

 

 

필기시험 합격 TIP

제가 합격한 팁에 대해 짧게 말씀드릴게요~:)

 

첫째. 운전면허 PLUS 어플을 활용하기.

[어플] 운전면허 따기 #1 : 운전면허 PLUS로 필기시험 대비하기

저는 학과수업 전에도 미리 좀 풀어봤는데요, 확실히 그게 도움이 좀 됐던거 같아요! 

이해 안가는 부분은 학과수업 듣다가 이해가 가기도 했고, 어플로 모의고사 40문제 돌려보니까 중복되는 문제도 보이더라구요!

저의 경우, 전날 한 3번 풀었고, 시험 당일에도 약 3-4번 풀었습니다!

둘째. 학과수업들은 후, 어플로 모의고사 돌리기

학과수업 3시간을 들은 후에 셔틀타고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 가면서도 계속 문제를 풀어봤어요.

진짜 뻥안치고 학과수업 들은 후에는 훨씬 더 잘 풀린다는 점!!

셋째. 뭐든 내가 맞춰버리겠다는 마음가짐!!

사실 시험때 들어가고 나서 1, 2번 문제가 듣도 보도 못한 문제라서..좀 많이 힘들었는데요.

3번부터는 어디선가 본듯한 문제들로 구성돼서 너무 좋았어요>< 감출 수 없는 기쁨이랄까?

그래서 재빨리 풀고, 한 번 더 체크한 후 제출했어요:)

 

 

 

이렇게 학과수업 및 필기시험 후기에 대해 적어봤는데요~ 

다음에는 바로 장내시험 후기를 들고 올게요!

그럼 다음에 봬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