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종각역 퍼스트바리스타학원 종로점에서 자격증 취득한 후기

려니 2021. 3. 23. 10:15
728x90

올해 제 첫 자격증..!

바로 바리스타 자격증입니다.

 

자격증을 따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에서

행동으로까지 옮기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그래도 제가 하도 찾아봐서 인지 

어느새 인스타 광고나 이런 것들이

거의 다 바리스타 관련으로 뜨더라구요 ㅋㅋ

 

그러다가 우연히 이 곳을 알게 되어! 잘 알아보고 신청했습니다!

노 광고, 내돈내산 수업 후기니까

맘놓고 쭉쭉 읽으시길 바랍니당><


바리스타학원 추천

저는 학원을 여러 곳 알아봤는데,

그중 퍼스트바리스타학원으로 정했습니다!

 

종각역 9번출구에서 스타벅스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는데요.

실내 인테리어가 너무 좋아서 진짜 좋았어요!!

제 마음에 쏘오옥- 들었달까?

 

 

단..! 요로케 좋은 만큼 가장 저렴한 바리스타학원은 아니에요!

제 친구한테 물어봤는데, 훨씬 저렴하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여기가 가장 가성비 좋은 학원이에요!는 아니지만,

그래도 만족도 높은 학원이라서 이렇게 후기를 적어요><

 

특히! 퍼스트바리스타학원에서는 감독관/강사도 양성해서

더욱 믿을 수 있었어요!!! (광고아님 ㅠㅠ)

완벽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퍼스트바리스타학원 후기

처음 갔을 때 7층에서 접수했습니다.

요로코롬 깔끔한 환경이 절 맞이하고 있으니

안반할 수가 없었음..ㅎㅎㅎ

이미 입장하면서 결제를 확정했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하게된 날,

수업은 접수한곳 바로 아래층 6층에서 했어요.

들어가기전 QR체크인과 손소독, 체온측정 필수!

 

제가 참여한 수업은

최대 인원 8명으로 진행됐어요!

 

2명씩 머신 1개를 쓰기 때문에,

같이 들을 친구가 있다면 더 굿굿!

저희도 수업은 8명이지만, 거의 친구분들이랑 같이 등록하셨더라구요.

 

 

 

총 4주간의 수업 후기

수업은 총 4회로 구성되어 있고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2시까지 들었어요!

(점심시간 없음..!)

 

가장 힘들었던건 아무래도 첫 수업이었던 것 같아요.

첫 수업때는 제가 앞치마, 린넨 , 행주도 안사가서

학원에서 제공하는걸로 구매했고, 정신없는 와중에

국내시험을 보려면 교재를 사는걸 추천한다 그래서 

국제시험본다고 구매를 안했어요!!ㅋㅋㅋㅋㅋ

 

국제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수업 중에 나눠주는 종이로 충분히 공부가 된다고 하셔서..!

 

그래서 저랑 친구는 책없이 수업을 들었는데,

수업 중간중간 책으로 강의하시는 부분도 있어서 조금 그랬어요ㅠ

그래도 착한 분들께서 책도 보여주시고 해서 무사히 들었답니다.

 

총 4회 중 앞 3회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데,

정신 똑바로 차리고 공부해야 합니다..!

 

공부하는 내내 너무 깔끔한 환경이라 행복쓰><

 

 

 

자격증 시험 준비 및 합격 후기

쏜살같이 지나가는 3주덕에

마지막 수업때 보는 시험이 너무너무 걱정됐는데요.

정말 맘고생만 힘들게 했던 기억이..ㅋㅋㅋ

 

그래서 이 글 보시는 분들께서는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공부하시길 바라며 열심히 적어봅니다!🙂

 

EU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 in 서울 퍼스트바리스타학원

코로나가 벌써 1년이 넘었네요..정말 몇 달만에 종식될 거라는 희망도 있었는데,결국 이렇게 되어버렸네요....

blog.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