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탈잉 VOD] #1 : 인린이들 모여라! 인스타그램 운영 전략 엠마 튜터 강의 리얼후기

려니 2020. 8. 22. 10:38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제가 요즘 집에 있으면서 새로운 자기계발 방법을 터득했어요.

그거슨 바로 탈잉Taling! 

원데이클라스를 신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VOD 강의를 신청해서 3개월 또는 12개월동안 두고두고 볼 수도 있어요:D

정말 알찬 자기계발 타임이 될 수 있겠죠? 

 

여기서 잠깐 타임!!

본 포스팅은 절대 광고가 아니며, 완벽한 내돈내산입니다!!

방문자수보시면 아시겠죠..? 저도 한번이라도 광고해봤으면..ㅎ

 

탈잉을 늘 유튜브 광고로 접하긴 했는데, 이번 기회로 처음 사용해보았는데요.

어떤 강의를 들어볼까, 어떤 수업이 나한테 필요할까 고민하던 중,

요즘 제가 하고 싶었던 거를 이끌어내려면 아무래도 인린이 탈피가 필요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요 수업을 함 들어봤습니다><

 

저처럼 망설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한 번 써보자 마음먹었어요.

그럼 완전 리얼 후기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

인스타그램 팔로워/좋아요를 부르는 엠마 튜터 강의

 

 

 

선택한 수업

처음으로 돈을 주고 탈잉 강의를 신청하는거다보니 진짜 엄청난 고뇌의 시간을 보냈어요:(

그냥 단순히 유튜브가 나한테 호구라고 광고한거면 어떡하지? 탈잉 후기들도 조작된거면 어떡하지?

진짜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더라구요..

 

현재 실업급여를 타고 있는 터라 더욱이 고민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하즤만, 직접 체험해보지 않고서는 내가 광고에 속은 호구인지! 수업을 잘 선택한 금손인지!는 알 수 없는 법!

그래서 수업을 들어보자! 라고 결심을 했어요.

 

그다음 난관은 바로

VOD냐, 온라인 강의냐 예요.

탈잉은 온라인 강의가 아닌 오프라인 강의로 직접 튜터와 만나 수업을 듣는다는 장점이 있는데,

요즘 코로나가 다시 기승이라 온라인으로 대체된 것 같아요.

 

이로 인해 저는 VOD를 들을까, 온라인 강의를 들을까 고민하다

튜터님께 문의를 드렸어요.

 

그 결과, 저는 광복절 할인 쿠폰을 사용하여 VOD강의를 신청했어요.

 

팔로워/좋아요를 부르는 인스타그램 운영 전략

인플루언서들이 알려주지 않는 인스타그램의 모든 것

taling.me

 

 

 

탈잉 VOD

탈잉 VOD는 휴대폰 어플로도 들을 수 있지만, 아이패드 어플로도 들을 수 있고, 웹사이트에서도 완전 100% 수강 가능해요.

어떤 것들은 아이패드에서 호환되지 않아 짜증났는데, 탈잉 VOD는 다양한 디바이스를 다 지원하니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한번 구매하면 약 3개월동안 들을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들은 후에도 궁금한 부분, 숙지가 덜된 부분이 있다면 반복 수강 가능!

더 혹한 점은 Q&A를 통해 엠마 튜터님께 직접 질문을 남겨주실 수도 있어요. 

 

탈잉에서 강의를 선택하실 때는 꼭! 꼭! 리큘럼과 강의대상을 잘 보신 후에 선택하시기 바라요~

만약 그래도 긴가민가 하신 분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OT영상을 시청하시면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엠마 튜터 강의 후기
장점+단점

제가 엠마 튜터님의 강의를 듣게 된 이유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우기 위해서예요.

키워야하는 이유는 엠마 튜터님께 문의를 남겨 이수업이 저한테 맞을지도 여쭤봤었구요:D

왜냐, 제 돈은 소중하니까요><

 

결제하신 후에는 강의실 입장을 통해 수업을 들으실 수 있어요.

출처 : 탈잉 VOD 커리큘럼

 

사실 저는 완전 인린이예요.

실제로 유학을 갔다가 한국와서 인스타를 시작했지만, 뭘 올려야 할지도 모르겠고 해서 인스타를 한동안 안하기도 했죠.

그러다 제가 필요에 의해 SNS를 키워야겠다고 마음 먹으니 도통..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유튜브 강의도 많이 들어봤으나 그래도 방향을 못잡겠는 저는...바보ㅠㅠ맞습니다ㅠㅠ

 

저같은 짠순이가 이렇게 결제를 했다는건 엄청난 결심이에요!!!! 

그리고 강의를 결제한지 3일만에 엠마쌤 강의를 완강했습니다><

 

수업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은 결과,.....

한번 듣고, 두번 듣고, 세번 듣고 여러번 들으려구요.

이 강의는 제가 인스타를 하는데 피와 살이 될 강의예요.

제가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하나 몰랐는데 하나하나 써져 있었고, 강의자료도 제공해주셔서 좀 더 순조롭게 필기할 수 있었구요. 

거기에 뽀너스로 카페와 단톡방을 운영하고 계셔서 꾸준히 소통할 수 있다는게 완전 장점!

 

 

 

완강하고 나서 하루만에 100팔로워를 넘겨버렸어요.

남들한테 100은 별거아닌 숫자일 수 있지만, 0부터 시작한 저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숫자예요..//_//

최근에는 튜터님에게 좋아요눌려서 스토리도 남겼다능..ㅎ

이정도면 엠마 튜터님 찐팬..ㅎㅎ

 

확실히 가장 중요한것은 실행력!

 

이렇게 많고 많은 장점들 사이에 물론 단점도 있죠!

1. 선생님께서 너무 바쁘셔서 Q&A 답변이 빠르지 않다!

- 솔직히 쌤 바쁘신거는 수강생이라면 다 아는 사실 ㅠㅠ 기다리겠습니다!

2. 단톡방이 쌓인다..ㅎㅎ(그래도 꾸준한 소통을 위해 하셔야 합니다..!!!)

- 단톡방에 꾸준히 소통 관련 글이 올라오니 계속 해야겠죠?!

 

 

 

 

앞으로 저는 엠마 튜터님의 강의를 계속 반복 수강하면서 하나씩 키워나가보려구 해요.

그러니 인린이분들! 저와 함께 인스타를 키워봅시다!!!!

(광고 아닌데...광고처럼 느껴지시면 죄송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