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GTQ GTQi 자격증] #2 코로나19로 인해 GTQ시험 취소하면 100% 환불?

려니 2020. 8. 19. 17:22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오늘 제가 이렇게 갑자기 포스팅을 쌱쌱 올리는 이유!

바로 오늘 KPC에서 코로나 관련하여 공지사항을 올렸기 때문이에요!

최근 서울, 경기 지역에서 엄청난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 시험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는데요ㅠ

내가 조심하더라도, 시험장에 다른 사람이..확진이면 진짜 최악의 상황까지 초래할 수 있기에 저는 시험취소를 결정했어요..

여태 열심히 한게 조금 아깝지만, 저에게 좀 더 시간을 준다는 마음으로 취소하보았습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코로나19관련 시험 취소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2 :

코로나19...GTQ시험 취소하고 100% 환불받기

 

 

관련 포스팅

 

 

 

코로나19 관련 공지 : 
취소기간 변경 안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고 있으면서,

당장 이번주로 예정되어 있던 시험에 대해 취소기간 변경 안내사항이 내려왔어요.

8월 22일 및 23일 시험은 정상 진행되지만, 

21일 17:59까지 홈페이지에서 취소하면 100% 환불이 되며

50% 환불을 받은 기환불자8월 24일~28일까지 지역센터에 문의하여 추가 환불을 접수할 수 있어요.

 

 

 

자세한 공지 또는 지역센터 번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코로나19 관련 공지 : 
추가시험 안내

원래 일러스트는 짝수달에만 열리는데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9월 및 11월에 추가 시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코로나19로 인한
시험접수 취소 방법

1. KPC자격 사이트에서 로그인한 후, 아래대로 클릭하기

 

2. 해당 접수내역 클릭한 후, '접수취소' 클릭하기

아래 노란 네모칸을 클릭했으나, 원서 접수내용이 없다해서 관련 센터에 문의한 바, 위에 접수내역에서 접수취소를 클릭하라고 하더라구요.

 

3. 정보창을 읽은 후, '시험접수 취소' 클릭하기

 

4. 마지막으로 접수취소 클릭하기

 

5. 원서접수 취소 확인하기

 

원래 시험취소는 정해진 날짜까지만 가능하지만,

이번 코로나19는 갑자기...늘어난거라 시험전날까지 취소하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 역시도 그냥 취소해버렸어요.

괜히 시험장 가서 불안한 마음으로 시험치고 싶지 않아서..

 

 

 

 

 

 

응시료 환불처리시간

제가 지역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했을때는 

여유있게 한 2주 정도를 기다려달라고 하였으나

저는 취소한 직후 약 10분 내로 응시료가 환불되었어요:)

 

 

 

 

여하튼! 

이번 시험일까지 준비를 잘 못했다!

코로나19때문에 시험장이 불안하다!

시험을 연기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빨리 환불신청하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