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정부지원금

[실업급여] #9 구직활동으로 인정되는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실시하기

려니 2020. 9. 3. 09:20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이번에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제가 어떤 구직활동을 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저에게 딱 어울리는 직업심리검사를 발견했어요.

제가 너무나도 해보고 싶었던 검사이기도 하고, 제가 특정 직무를 잡고 싶긴한데 뭔가 제 자신을 덜 들여다 본 느낌이랄까? 

그래서 이때 딱 이런 심리검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럼 빠르게!

구직활동으로도 인정되는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어떻게 실행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9 :

구직활동으로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실시하기

 

 

 

관련 포스팅

 

 

 

워크넷 직업심리검사란?

이전 포스팅에서 제가 구직활동으로 인정받는 활동들에 대해 다뤄봤는데요.

이중에서 직업심리검사 수행이 있더라구요. 

이런 것들을 해보면 제 속을 좀더 빨리 들여다볼 수 있지 않을까?해서 도전해봤어요.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하는 법

1. 워크넷(링크) 들어가서 메인에 있는 '직업심리검사' 클릭하기

 

2. 좌측 메뉴에 있는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 클릭하기

 

3. 원하는 직업심리검사를 클릭하기

저는 빠른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직업선호도검사 S형을 선택했습니다:)

 

4. 선택한 직업심리검사 내용을 읽은 후 '검사 실시하기' 클릭하기

 

5. 새로 뜬 창에서 '시작' 클릭하기

 

6. 검사내용을 하나하나 선택한 후, 검사 결과 읽어보기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인증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구직활동을 인증해야하는 란이 따로 있어요.

그때 어떤 것들은 사진을 첨부해야 하는데 저는 혹시 몰라 해당 검사 결과지 상단을 스크린샷으로 남겨 따로 저장해두었습니다.

만약 아차! 하고 검사결과지를 종료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D

 

우선 메인에서 똑같이 '직업심리검사'를 클릭하신 후, 메뉴에서 '검사결과 보기'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해당 심리검사의 '결과 조회'를 클릭하세요.

 

검사결과 날짜와 이름, 성별, 나이가 다 보이도록 상단만 이미지로 남겨주세요.

 

저는 이렇게 인증샷을 별도로 남겼구요.

만약 이대로 제출했는데 다음날 실업급여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해당 포스팅 수정 하겠습니다:-)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후기

저는 이 심리검사가 단순히 몇줄로 이렇게 써주는줄 알았는데 제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자세하게 나오더라구요.

이런식으로 결과가 뜨고 이 결과를 어떻게 읽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요.

예를 들어 육각형이 찌그러져있으면 어떤 거고, 정육각형에 가까우면 어떤 것이다와 같은 그런 글들이 있어요.

 

또한, 검사결과에서 나오는 현실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관습형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나에게 적합한 직업에 대해서 쫘악-! 또 떠요. 

여기서 ...음..제가 생각했던 직업과는 정말 다른 직업들이 나와 다소 당황했지만..뭐 그래도 받아들여야겠죠..?

 

 

 

이렇게 이번에는 실업급여 인정을 받기 위한 워크넷 직업심리검사를 해보았는데요!

이제 막 신청하려고 찾아보시고 계신 분들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직업심리검사를 통해 1회 구직활동 인정받아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