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정부지원금

[실업급여] #5 첫 실업급여 1차 실업급여를 지급받았습니다!(feat.금액 계산)

려니 2020. 7. 10. 18:45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어제 제가 실업급여설명회를 갔다오고, 오늘 바로 1차 실업급여가 나오는 날인데요.

어찌나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던지 오늘은 실업급여 말고도 청년기본소득도 나오는 날이라 뭔가 길운이 든 것 같은 날이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냥 짧게! 1차 실업급여 자랑만 할게요><

 

 

#5 : 

첫 실업급여의 1차 실업급여 지급받기

 

 

 

관련 포스팅

 

 

 

실업급여설명회 들은 다음날 오후
1차 실업급여 수령!

어제 설명회 때 익일 오후 8일 분의 실업급여가 지급된다는 말은 들었었지만, 

솔직히 실감이 가지 않았어요..

바로 다음날 지급된다니 그것이 가능한가...?

 

가능합니다!!

그 불가능할 것 같은 일이 제 앞에 똭 하니 벌어졌어요. 

오후 12시 즈음 되니 알림이 하나 오더라구요. 

 

정말 정확하게 8일 분의 실업급여가 입금되었어요. 

실제로 금액이 맞나 확인도 해보았습니다. 

저는 인턴으로 생활했었기 때문에 일급이 6만원 가량밖에 하지 않아요..ㅠㅠ

거기에 8일을 곱하면 48만960원, 딱 맞네요!

 

그리고 오후 느즈막이 문자가 한 통 오더라구요. 

ㅋㅋ 거 너무 늦은거 아닙니꽈?!

 

그래도 무사히 돈이 들어온 것만 해도 너무 좋네요.

당분간 제가 배우고 싶었던 것들 배우면서 좀 채우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했는데, 그에 대한 보상이 주어진 느낌이 들었어요.

 

 

 

실업급여계산기

혹시 내가 실업급여를 신청하면 얼마나 받을까 궁금하신 분들! 

걱정마세요. 네이버에 계산기가 있습니당><

사진처럼, 퇴직시 만나이, 고용보험 가입기간, 퇴직전 3개월의 1일 평균급여액 등을 입력하시면 바로 계산해보실 수 있어요. 

링크타고 가실 분들은 요기를 클릭해주세요:D

 

 

 

 

비자진퇴사이신 분들!

정규직이 아니더라도, 인턴, 아르바이트하시던 분들! 

꼭 실업급여 신청하셔서 보다 편한 삶을 사시기 바라요!

 

그럼 다음에는 2차 실업인정 받는 포스팅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