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컴퓨터활용능력] 서울상공회의소 &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시험장 후기

려니 2020. 8. 8. 20:44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제가 또 간만에 시험장 리뷰를 써보려고 해요!

컴활 실기는 제가 일부러 서울상공회의소와 경기북부상공회의소 2곳에서 쳤으니 원하시는 장소로 골라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컴활 실기 시험장 ::

서울상공회의소 & 경기북부상공회의소

 

 

 

관련 포스팅

 

 

 

시험장 위치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시험장은 2곳인데요.

1. 서울상공회의소 : 시청역 근처

지도 크게 보기
2020.8.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2. 경기북부상공회의소 : 망월사역 근처

지도 크게 보기
2020.8.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실기시험 준비물

시험 준비물 : 

1. 신분증

2. 수험표(모바일 or 종이)

3. 마스크

4. 복습자료

 

 

 

대한상공회의소(서울)

우선 제가 먼저 시험을 친 서울상공회의소 소개를 해드릴게요.

처음에 여기 갈때 저는 살짝 헤매서ㅠ 가실 생각 있으신 분들은 곡 미리 가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열 체크도 하고 마스크도 꼭 착용해야 하니 빼먹지 말고 챙겨갑시다!!

 

서울상공회의소는 지하에도 있고, 2층에도 있으니 꼭! 시험접수하신 곳으로 가야 해요!

시험장 체크 또 체크합시다~

 

저는 시험장5였구요!

딱 2층으로 올라가시면, 길을 잘 따라가시면 되구요.

 

시험장은 넓지도 좁지도 않은 대기실이 마련되어 있어요.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때문에 앉을 수 있는 자리를 정해두셨더라구요!

저희 모두 안전하게 시험칩시다!!

 

앉아서 대기하면서 필기를 보고 있는데 딱 자리표가 떳어요!!ㅠㅠ

두근두근 세근세근! 안에 시험장은 정말 깔끔하게 되어 있고,

시험장 역시 자리가 빽빽히 있는게 아니고 하나 걸러 하나씩 있으니 안심하세요!

 

 

 

경기북부상공회의소

경기북부상공회의소에 있는 수내빌딩으로 가시면 돼요!

 

저는 너무 일찍 가서 근처 커피숍에 잠깐 있다가 갔는데요 ㅎㅎ

약간의 긴장과 설렘?때문에 뭐 공부도 잘 안하고 ㅋㅋ 그냥 이때 딴짓만 엄청 했어요.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다시 시험장으로 갔어요!

서울상공회의소처럼 좌석에 종이가 써있진 않아도, 안내문이 붙어 있으니 꼭 안내사항대로 하세요.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내부도 사진 찍고 싶었는데..

시험장 내에 사진 촬영 금지라고 되어 있어서 따로 찍지는 않았어요ㅠ

 

대신 몇 개 특징을 알려드리자면,

자리 칸막이는 서울상공회의소에 비해 낮구,

모니터는 서울상공회의소보다 넓어서 보기 편했어요.

 

 

 

 

시험장 비교 및 후기

서울상공회의소와 경기북부상공회의소 2곳에서 본 이유는 

여러 가지 루머(?)들을 직접 경험해보고 싶어서예요.

 

1. 시험은 어떻게 접수해야 하나?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시험접수 꿀팁을 다룬 적이 있어요!

그 내용 한 번 꼭 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 #6 : 컴활 실기 접수 TIP 및 검정수수료 반환 방법

 

2. 서울시험장 시험이 더 어렵다?

요점만 말씀드리면 전 서울에서 친 시험이 더욱 쉬웠습니다!

 

3. 일찍 접수해야 시험이 더 쉽다?

제가 시험을 신청했다가 일찍 당기기도 하고 그래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저는 일찍 옮겨둔 시험이 더 쉬웠어요.

 

4. 앞자리가 뒷자리보다 더 쉽다?

제가 두 번 본 시험 모두 약간 뒤쪽에 속하지만, 

서울상공회의소는 완전 맨 뒤에서 봤거든요!

그런데 저는 맨 뒤에서 본 시험이 더 쉬웠습니다.

 

말고도 다른 루머(?)들이 많은 것 같지만,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빠른 시간 안에 답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움...

서울상공회의소가 더 깔끔했던 것 같아요!

경기북부상공회의소는 중간 중간에 기둥이 있어서 조금 답답했는데, 서울상공회의소는 시험장이 작긴 해도 뭐랄까..칸막이가 깔끔해서 그런지 살짝 더 좋아보였달까요 하하

설명이 참...애매하네요 ㅎㅎ

무튼! 저는 그랬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시험장 후기를 남겼으니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