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기/굿즈 . 이모티콘

[네이버 OGQ마켓] #1 마켓 알아보고 크리에이터 등록하기

려니 2020. 11. 21. 15:41
728x90

에헴에험, 요즘 제가 다른 블로그를 신경쓰느라 티스토리를 신경을 많이 못쓰고 있어요.

사실 그 블로그를 버리고 티스토리를 하고 있었는데,

앞으로 그 블로그가 지속적으로 필요할 것 같아서 살리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렇게 네이버 블로그를 살리고 있는데,

저도 모르게 제가 스티커를 찾아서 쓰고 있었고,

OGQ마켓 이벤트가 열리면서 더 많은 스티커를 사서 쓰게 되었어요.

 

그러다 문득 든 생각이..!

나도 OGQ마켓에 스티커를 내봐야겠다!

내가 그린 스티커로 내가 블로그에 쓰는게 얼마나 멋있겠어!!

 

그래서 요번 편에서는 내만내쓰!!

내가 만들고 내가 쓴다 편을 준비해봤어요><

 

 

아직 출시를 한것도 정식 제안을 한것도 아니지만,

제안할 때 꼭 필요한 몇 가지를 말씀드릴게요:-)

 


네이버 OGQ마켓

여러분 모두 카카오톡을 쓰시죠?

친구, 가족, 지인이랑 카톡을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저희가 친구가 있어요.

 

바로 이모티콘이죠.

 

이모티콘은 언제부터인가 대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가 되었고,

내 감정을 또는 상대방의 감정을 더욱 잘 느끼게 도와주는 도구가 되었어요.

 

이모티콘을 만드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카카오 이모티콘에서 승인을 받는것이 가장 이상적일 수 있으나

(카카오 수요가 가장 높음)

카카오의 문턱은..높고도 높습니다..

 

카카오에서 거절을 받고 나면 내가 피땀흘려서 만든 이모티콘을 썩히는게 싫어서 

수정도 하고 다시 제안도 하지만, 계속해서 좌절을 맛본다면,

차라리 다른 경로를 통해 내 이모티콘이 세상의 빛을 받는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저는 카카오 이모티콘을 1번 제안해봤는데 미승인이 나왔고,

그 후로 제안한적은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스티커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네이버 블로그/포스트/카페/아프리카tv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가 바로

네이버 OGQ마켓에서 나오는 겁니다:)

 

비록 같은 네이버일지라도,

네이버 밴드 스티커나 라인 스티커는 또 다릅니다.

 

 

그리고 OGQ마켓은 스티커 외에도,

이미지, 컬러링시트, 음원을 출시할 수 있어요:)

 

 

 


OGQ마켓 크리에이터 되는 방법

제안을 하시기 전에 크리에이터 신청부터 해주셔야 해요.

신청은 정말 정말 간단하니까 걱정 NO!!

 

OGQ마켓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를 클릭해 아래쪽에 크리에이터 되기를 클릭 :D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로그인 중 편한 걸 선택하신 후, 간편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약관에 동의하신 후, 닉네임, ID, 이메일 주소를 입력!

닉네임은 크리에이터의 이름이며, 이메일 주소는 제안, 승인 등 관련 메일을 받아야하니 꼭 사용하고 계신 주소를 입력하세요.

 

 

크리에이터 되기 끝-

요 페이지가 크리에이터의 메인 화면입니다:)

페이지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오르쪽 사진을 통해 확인 궈궈-

 

 

이렇게 크리에이터가 되시면, 바로 스티커를 제안하실 수 있어요.

앞으로 저도 블로그를 계속 운영할거니까 캐릭터를  그려보고

빨리 저만의 스티커를 시리즈별로 내고 싶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제가 스티커 제안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D

 

[네이버 OGQ마켓] #2 블로그 카페에서 사용하는 스티커 제안하기

저번 포스팅에서 네이버 OGQ마켓을 알아본것에 이어 이번에는 네이버 OGQ마켓에서 스티커를 제안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D 아직 OGQ마켓에서 크리에이터가 아니시라면, 아래 포스팅에서 되

ryun2-ryeon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