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기/블로그

[카카오 애드핏] #3 2번의 심사보류...드디어 승인받다!

려니 2020. 11. 2. 10:25
728x90

안녕하세요 려니입니다.

 

제가 9월 말, 즉 추석 때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했습니다.

그 결과 2번의 재심사 끝에

드디어..승인을 받아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애드핏의 승인기에 대해 

끄적끄적 적어보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심사 보류 메일 확인

카카오 애드핏은 심사를 신청하고 나서

한 2-3일이면 결과를 받아내는데

추석이라서 좀 걸렸습니다.

 

그리고 애타게 기다린 결과..

보.류

그래도 들어가서 보라는게 아니고,

메일 자체로 결과를 알려줘서 고마웠습니다..

(제 수고를 덜어줘서..)

 

 


보류 사유 확인

카카오 애드핏에 들어가셔서 로그인하신 후,

광고관리에서 보류 옆에 떠있는 사유 보기를 눌러주시면,

사유를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2번의 보류 끝에 받은 사유는...

 

1. 광고를 설치한 이후 심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2. 모바일 환경에서 728*90 단위 광고영역의 우측이 잘린 채 노출됩니다.

 

 


재심사 요청(보류 해결)

제가 2번 보류를 받은 만큼

2번의 재심사를 요청했기 때문에,

2번 했던 방식을 모두 말씀드릴게요.

 

1. 광고를 설치한 이후 심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 분명 광고를 설치한 것 같은데..

뭐지..?...했지만! 다시 한 번 체크해보았습니다!

보니까 PC는 설정했으나, 모바일을 설정하지 않았더라구요.

혹시나 이 부분이 문제일까봐 모바일 광고를 설정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스크립트/SDK발급을 눌러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다음 애드핏(모바일))에 붙여넣기해주세요.

 

원하시는 광고 형태에 붙여놓고, 적용을 누르면 끝-

 


 

2. 모바일 환경에서 727*90 단위 광고영역의 우측이 잘린 채 노출됩니다.

모바일의 광고는 작은 사이즈로 설정했지만, 

PC에 붙여넣기 한 광고는 728사이즈였거든요..

그랬더니 그게 문제가 된 것 같아요ㅠ

아니..이럴거면 모바일하구 PC를 왜 나누세요ㅠ

그래서 바로 또 수정하러 갔습니다!!!

수정한 후, 스크립트를 복붙하면 끝-

 


 

이렇게 해결을 하신 후에는

카카오 애드핏에 있는 재심사요청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드디어 승인!

재심사요청을 한 후 대기하시면,

2-3일 내로 결과를 받아볼 수 있어요:)

 

꺄아아아~

드디어 제가 카카오 애드핏을 승인받았어요><

 


저랑 비슷한 문제가 있으신 분들도

저처럼 하셔서 꼭 성공하시기 바라요!

카카오 애드핏 파이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