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정부지원금

[경기지역화폐] #4 경기지역화폐카드 수령 및 소득공제 신청하기

려니 2020. 5. 6. 14:25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최근 제가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무사히 수령받아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게 대체 얼마만에 받는건지..쓰기에는 복잡한 과정이나ㅠ 아무튼 여차여차 받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카드 수령기에 이어 지역화폐카드를 등록하는 누구나 꼭 해야하는 소득공제 신청까지 한 번에 설명해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시기 바라요:)

 

#4 : 

경기지역화폐카드 수령 및 소득공제 신청

 

경기지역화폐카드란? 

너무 오랜만에 쓰는 경기지역화폐 관련 포스팅이라 한번 짚고 넘어가야할 것 같은데요!

2020년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정말 너무나도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그래서 정부에서 국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던 중에 지역화폐를 통해 지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는데요. 

경기도의 경우, 경기지역화폐카드를 통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수령할 수 있었고, 남양주시 역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했어요!

남양주시의 지원금은 현금으로 수령 가능하지만, 경기도는 꼭!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신용카드로 사용할 수 있어요. 

 

관련 포스팅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달아둘테니 더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수령기

4월 초에 신청했던 카드를 여차여차해서 한달만에 받게 되었어요. 

휴...저는 결국 참지 못해서 재난기본소득은 신용카드로 신청했는데요, 그래도 앞으로 무슨 일이 있을지 모르니 경기지역화폐는 꼭 있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그렇게 한 달만에 받은 카드는 바로..

 

집에 도착해서 뜯으려고 했으나 기다렸던 시간이 길었던 만큼 빨리 뜯고 싶어서 지하철에서 뜯어버렸어요..허허

내용물은 뭐 타 카드사와 비슷해요! 설명서? 안내서?와 함께 카드!

다른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받으면 종이에 엄청 딱 각잡힌 채로 붙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경기지역화폐 카드는 처음 뜯어봤을때 카드가 저렇게 삐뚤어져있기도 하고 카드 뒤에 끈끈이가 묻어있어서 좀 찝찝했어요.

그래도 카드 등록하는데는 문제없어서 그냥 이대로 쓰기로 했어요! 아주 사알짜악-! 찝찝!

 

안내서에 따르면 충전 시 충전금액의 6-10% 추가 충전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니 이 점 잘 활용하면 아주 톡톡히 잘 쓸 것 같네요:0

그리고 안내서 뒷면에 나와있는 소득공제 신청 안내! 

처음에는 무심코 넘겨버렸는데 카드 등록하고 다음날 되니 관련 카카오톡 메시지가 와서 바로 했어요!

해당 방법은 아래에서 바로 다뤄보겠습니다~

 

 

지역화폐카드 등록방법

경기지역화폐APP에 카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경기지역화폐 APP에서 '카드 등록하기' 클릭하기

 

2. 보안 비밀번호 입력 후, '카드 등록' 클릭하기 

 

3. 카드 뒷면 인식 후, '카드등록' 클릭하여 등록하기.

 

요로케만 하면 카드 등록은 끝!

그럼 바로 소득공제 신청까지 해보겠습니다. 

 

 

 

지역화폐카드 소득공제 신청방법

소득공제를 안하셨을 경우, 아마 며칠 내로 카톡이 올거예요.

저도 원래 안했었는데 메시지가 와서 필수! 라고 하니까 했어요.

이런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바로 APP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해주세요:)

 

 

1. 경기지역화폐 APP 하단에서 '소득공제 신청하기' 클릭하기.

 

2. '실명인증' 클릭 후, 신분증, 동의를 선택하고, '다음' 클릭하기.

 

3. 신분증 정보 입력 후, '확인' 클릭하기

 

4. 주소 입력 후, '확인' 클릭하기

 

5. 카드 선택'신청하기' 클릭 후, '소득공제 신청' 클릭하면 끝!

 

 

어플로 하나하나하니까 간편하죠?

경기지역화폐로 지원금을 받으신 분들은 해당 카드를 많이 쓰실 것 같은데요! 

사용하시기 전에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러모로 힘드신 소상공인들을 위해! 경기지역화폐로 해당 가맹점들을 자주 들려서 소비해주세요!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포스팅 들고 오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