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기/스마트스토어

[속지] 만다라트 양식, 나의 계획을 더 자세하게 작성하기!

려니 2020. 4. 24. 18:10
728x90

안녕하세요.

Ryun2입니다.

 

오늘은 제가 쓰려고 만들었던 만다라트 계획표를 공유할까 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필요하신 분, 자세한 계획을 세우고 싶으신 분에게 제공하겠습니다!!

그전에 우선 만다라트에 대해 짧게 알아볼까용~?

 

 

 

Ryeon2의 만다라트 양식

 

 

만다라트란? 

만다라트는 영문으로 Mandal-Art라고 써요. 

실제로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사용해서 유명해지기도 했는데요. 

이 만다라트 기법은 중앙에 핵심 목표들을 적고, 그 중앙을 주위에 있는 칸들에 세부목표를 쓰는 것이에요.

 

아무래도 말로만 하면 이해가 쉽지 않아 제가 사진을 준비해봤어요:)

다른 블로그와 설명하는 단어가 약간 다를 수 있지만, 그래도 이해만 되신다면...좋겠어요!

이렇게 준비를 해봤어요

중앙에는 저의 최종 목표 또는 올해의 다짐을 적고, 핵심목표에 이뤘으면 하는 핵심 목표들을 적고, 세부 목표에 핵심목표를 이루기 위해 이뤘으면 하는 세부 목표를 적는거예요.

 

이렇게 한단계, 한단계를 거쳐가면 저의 목표에 다다를 수 있...겠죵? ㅎㅎ 

이런 희망을 품고 저도 열쉼히 적어봤습니다!!!

 

 

 

Ryeon2의 만다라트 

여기 저기 만다라트 양식을 찾아봤는데.. 제 성에 안차기도 하고, 뭔가 저만의 양식을 만들고 싶어서 만들어봤어요!

그리하여 만들어진 저의 만다라트 양식은 두 가지예요.

 

1. Ryeon2의 칼라 만다라트: 캐릭터 없는 예쁜 칼라의 만다라트예요.

 

2. Ryeon2의 둥이 만다라트: 둥이가 있는 만다라트예요.

 

 

 

Ryeon2의 만다라트 활용기

저는 이거 만들자마자 작성해봤는데요. 

물론 모든 걸 다 보여드리기엔 저만의 계획이라 살짝 쑥쓰럽..구여>3<

그래서 조금만 보여드리려고 해요.

저는 우선 이렇게 썼고, 아직 빈칸이 많지만, 앞으로 조금씩 채워나가려고 해요.

어떻게든 채우려면 채우겠지만, 저와 하는 약속이고 저만의 계획이니 억지로 채우기보다 진실성있는 계획으로 꾸려나가려구요..!

 

 

 

Ryeon2 만다라트 공유 방법

만약 제가 만든 양식이 맘에 드시면, 

공유 방법: 

1. 인스타 @ryeon2_world 팔로우하기

2. 댓글로 이메일 주소 남기기

이렇게만 해주시면 메일로 바로 굿노트에 옮겨서 쓰실 수 있는 pdf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살짝 번거로우실 수도 있지만..! 부탁드려요~~~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포스팅 들고 오겠습니다! ^-^

 

 

728x90